if 조건문 

: 조건문은 if로 시작합니다. if 뒤의 괄호에 조건이 오고, 조건이 될 수 있는 값는 Boolean입니다. 

  Boolean의 값이 true라면 조건이 담겨진 괄호 다음의 중괄호 구문이 실행됩니다. java와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

 

else

: if문의 조건이 true라면 if의 중괄호 구간이 실행되고, false라면 else 이후의 중괄호 구간이 실행됩니다. 즉 else는 주어진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할 구간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else if

: else if는 좀 더 다양한 케이스의 조건을 검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lse if의 특징은 if나 else와는 다르게 여러개가 올 수 있습니다. else if의 모든 조건이 false라면 else가 실행됩니다. else는 생략 가능합니다. 

 

 

 

 switch 조건문

: 해당 조건에 맞는 값을 case로 구분해서 수행하는 제어문입니다.

1) 괄호 안에 있는 식의 결과가 case문의 값과 일치하는 실행문으로 이동합니다. 

2) 실행 문장들을 실행 하다가 breadk 문을 만나면 switch문을 벗어납니다. 

3) 일치하는 case 문이 없으명 default 값으로 이동합니다. 

4) swicth 문에서는 실행 문자를 { } 중괄호로 둘러싸지 않습니다.  

 

break의 역할 

- case문 내에서 실행문장을 실행하다가 break 문을 만나지 못하면 break문을 만날 때까지 그 아래 다른 case문의 실행문들 실행합니다. 

 

 

짧은 조건문(cf. SCE) 

 

- true 에 or 를 만나면 당연히 true 값이 나오니깐 출력 x

- false 에 or 를 만나면 뒤에 값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결과 값이 달라 지기 때문에 출력 o 

 

 

 

밑의 형식으로 더 많이 사용됩니다. 

 

+ Recent posts